소소한 것들의 창고
가격이 시장에 주는 기능 본문
경제주체들에게 정보와 동기를 제공 : 가격은 경제주체들에게 어느 것을 구매하는 것이 유리한 것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준다.
자율적인 분배기능 : 구체적인 지시하지 않고도 자동적으로 분배문제를 해결해주는 중요한 역
수요와 공급조절 : 가격은 고저(高低)따라 수요와 공급이 달라진다.
역사성: 가격은 과거를 보여주며 가격을 결정할 때 참고가 된다. (주식시장분석에서 기술적 분석)
외부성의 영향 받는다.
외부성의 영향이란 국내외 경제, 정치상황이나 자연 재해, 문화적 인식이나 민족성, 관습이나 개개인의 가치관, 관습 등에 가격결정이 된다는 것
가격은 외부성의 영향을 적용을 받는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