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것들의 창고
자본주의에서 정보의 비대칭성 본문
I.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용역[用役])거래에서 필요한 정보가 거래에 참가자 전원에게 공평한 것이
아니라 극히 일부의 당사자에게만 편중되어있는 현상II. 1979년 미국 경제학자 조지 아커로프(George Arthur Akerlof)
가 레몬시장에서 조사한 결과에서 나온 말
III. 정보가 상품의 품질이나 디자인 또는 국내외의 정치, 경제, 문화, 집단이나 개인의 욕구로 정보내용이 달라지게 된다.
320x100
'기초화폐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장의 정의 (0) | 2008.03.02 |
---|---|
자본주의에서 정보의 역선택 (0) | 2008.02.29 |
자본주의에서의 중계인 (0) | 2008.02.28 |
자본주의에서 정보의 역할 (0) | 2008.02.28 |
자본주의에서 이윤 (0) | 2008.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