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것들의 창고
이부가격제 본문
상품이나 용역을 살 수 있는 권리를 따로 팔고 상품가를 가급적 낮게 매기는 방식
미지의 많은 소비자로부터 소비자 잉여를 흡수하는 한편 이윤을 늘릴 수 있다.
박리다매(薄利多賣)이나 사전 수요 크기를 파악해야 할 필요성이 큰 대형할인점, 유기농산물 판매점에서 활용
최초로 이부가격제를 추구한 것은 17세기 일본 도쿠가와 막부 시기인 겐로쿠 시대에서 시작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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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이나 용역을 살 수 있는 권리를 따로 팔고 상품가를 가급적 낮게 매기는 방식
미지의 많은 소비자로부터 소비자 잉여를 흡수하는 한편 이윤을 늘릴 수 있다.
박리다매(薄利多賣)이나 사전 수요 크기를 파악해야 할 필요성이 큰 대형할인점, 유기농산물 판매점에서 활용
최초로 이부가격제를 추구한 것은 17세기 일본 도쿠가와 막부 시기인 겐로쿠 시대에서 시작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