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것들의 창고
가상현실 응용1 본문
A. 설계분야
- 실제 정확성(正確性) 향상과 오류 및 변경 감소에 따른 비용 축소
- 가상 모델하우스 구성하여 설계상 오류나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반응 예측 가능하며 건축 비용 예측 가능
- 소비자(消費者)는 취향에 맞는 분위기 선택 가능
B. 도시계획분야 : 3차원지도나 도시 건축 위해 사용
C. 사이버쇼핑몰
- 3차원 공간상 쇼핑몰을 만들고 각종 시설물과 상품 비치(備置)하여 자유로운 구매 유도
- 둘러보기가 아닌 상품이나 시설물 등을 여러 방향으로 둘려보며 확인가능
- 전자상거래(電子商去來)와 연결하여 직접 물건을 판매함
- 탈세(脫稅) 가능성 및 사이버 쇼핑몰 보안(保安)이 취약(脆弱)한 경우 각종 범죄가 성행(盛行)할 가능성 및 실제 물건을 받았을 때 사이버 쇼핑몰에서 본 내용과 다를 경우 이에 따른 사회적 문제 가 있기에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법률(法律)로 제약할 가능성이 크다.
D. 원격존재(Telepresence)
- 원거리에서 눈 앞에 있는 것처럼 조종, 제어하는 것
- 방사능 관련 작업, 원격 의료, 원격 수술, 원격 제어 등이 해당
E. 교육, 훈련, 연예, 예술
- 1990년대 처음 등장
- 실내 운전연습, 비행 훈련시스템이 해당
F. 네트워크 통신
- 네트워크를 통해 가상세계 구축
- 원거리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가상 공간에서 대화 할 수 있는 장치나 소프트웨어 구축하여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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