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것들의 창고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과정 4 본문
320x100
기획단계 세부 작업(2)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설계
- 구성된 내용이 어떻게 사용자와 상호작용(相互作用)적으로 동작할 것인가 규정하는 단계
- 상호디자인과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밀접하므로 프로듀서와 디자이너가 함께 공유 해야 하는 업무 영
- 상호디자인이 동작의 논리적(論理的) 전개이라면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일관성(一貫性)과 구체적(具體的)인 동작(動作) 논리를 화면 단위로 구현
중요 요소
메타포(Metaphor) : 구성 내용을 특성과 기능에 맞게 효율적(效率的)이고 직관적(直觀的)으로 사용자에게 전달시킬 수 있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정하는 일
탐색 항해(Navigation, 네비게이션)
- 사용자의 현 위치나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에 접근하는 기능
- 정보위치파악을 위한 브라우징 도구가 반드시 필요한데 기본적 속성은 학습성과 사용성, 일관성, 융통성을 지녀야 한다.
- 알고 있는 방법을 통해 새로운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컴퓨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기 원형 (0) | 2016.06.23 |
---|---|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과정 5 (0) | 2016.06.05 |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과정 3 (0) | 2016.06.05 |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과정 2 (0) | 2016.06.05 |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과정 1 (0) | 2016.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