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것들의 창고
랜더링 : 셰이링 본문
320x100
- 영어: Shading
- 컴퓨터 그래픽으로 어느 방향으로 명암 변화가 생기는 것으로 와이어 프레임을 곡면으로 입혀 조명을 처리하여 보여주는 방식
- 반사광, 주사광, 음영 첨가하여 정밀하고 고도로 섬세한 화상을 그리기 위해서는 광선추적법(레이트레이싱, Ray Tracing)이라는 복잡한 계산과 처리시간이 필요
- 관찰자 눈에 들어오는 광선을 찾아 색을 화면에 표시하는 광선추적법을 사용할 때 사실적으로 물체표현이 가능
셰이링의 일반적 기본환경값
표현
1. 콘스탄스(Constant, 일정한 경우): 무반사
2. 꾸러미(Phuong, 플로깅): 도자기, 플라스틱 같은 질감
3. 금속(Metal, 메탈): 금속성 질감
320x100
'컴퓨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니메이션 영역과 제작: 애니메이션 클립 제작의 개괄과 과정 (0) | 2014.08.25 |
---|---|
애니메이션 영역과 제작: 개요 (0) | 2014.08.05 |
랜더링: 매핑 (0) | 2014.08.05 |
스마트 글래스 + 플렉서블 터치 + OLED 조명에 관한 증권사 리포트 (0) | 2014.05.30 |
[스크랩] 기원전 1300년대 청동기 시대 해시계 발견했다(13.12.08) (0) | 2014.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