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와 드래곤 : 마법책의 비밀(2018)

2019. 10. 10. 17:29도서와 영화 감상과 그 평가/국내외 만화와 에니메이션 감상·평가

제작국 : 러시아

감독 : 마리아 네페도바

평점 : 1.15/5

 

내용 요약

 

평화로운 왕국의 말괄량이 공주 ‘소피’
언제나 명랑해 보이지만 어릴 적 잃어버린 엄마를 매일 그리워하는, 외로운 소녀이기도 하다.

일곱 살 생일을 맞이한 어느 날 ‘소피’는 호시탐탐 왕의 자리를 노리는 재상 ‘발타샤’의 눈을 피해 궁전 안에서 놀거리를 찾던 중 신비한 마법의 책을 발견한다!

호기심에 가득 찬 ‘소피’가  마법의 책을 펼치자 풍덩! 책 속으로 빠져 들어가게 되고,
신기한 동물과 아름다운 식물로 가득한 환상의 세계로 건너가 꼬마 드래건 ‘드랙스’를 만나게 된다!

매일 밤 마법의 책 속으로 들어가 드래곤 ‘드랙스’와 뛰놀던 ‘소피’는 원하는 모든 것을 보여 준다는 마법 거울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재상의 거울 찾아서 지하까지 내려가면 위험한 일까지 휘말리지만 왕비와의 대화는 잠깐 뿐이지만 곧 고장나버리고 재상이 왕좌를 차지하는 방법을 논의하게 된다.

 

왕이 직접 왕비를 찾기 위해서는 떠나는 순간에 재상이 역모를 꾸민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공주는 은밀히 알리게 된다.

 

끝에는 총리를 추방해 버리며 왕비는 돌아오게 된다.

 

<관련 이미지>

 

 

 

국내 상영당시 포스터

 

 

 

재상의 눈을 피하다가 서고에서 마법책을 발견하고 나비를 보자 책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한편, 꼬마 용인 드랙스는 뒷마당에 매일 일정량을 물을 꽃밭에 뿌리지만

이번엔 공주가 너무 뿌려서 화를 자초한다. 

 

이때까지는 날지 못하고 불도 뿜지 못하지만

 

 

 

호박 가지가 공주를 옮아 내는 계기로 드랙스는 날 수 있게 되며 불까지 뿜어내는 능력을 키우게 되었다.

 

 

 

국왕은 왕비에 대해서는 공처가이자 인망이 있지만...

왕비가 사라진 이후로는...

 

 

 

재상 발타샤는 능력이 있고 멀리 보는 거울로 왕의 일족, 신하, 하인까지 감시하게 된다.

후일에 공주가 은밀히 알린 탓에 역모가 들통났지만 공적 탓인지 추방에 그쳤지만

 

 

 

드렉스의 삼촌을 통해서 그 세계에서 마법의 거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공주는 자신의 세계에서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황금을 보면 달려드는 난쟁이들이다.

하지만 막판에는 조커 때문에 일이 틀려지게 된다.

 

 

 

변신하는 마법도구를 본 공주는 어려가지 해보고 나중에 위기 상황에서 쓸모 있게 사용하게 된다.

나중에 궁전 깊은 지하에 있는 재상의 거울을 통해 왕비와 이야기를 잠깐 하게 되며 재상의 역모도 파악하게 된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