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것들의 창고

굿즈 마케팅 본문

기초화폐이론

굿즈 마케팅

푸른 하늘에 아래에 있는 낡은 지식 창고 2021. 10. 25. 09:18
  • 영어: Goods Marketing
  • 같은 말로는 희귀 상품 판매 마케팅
  • 상품을 뜻하는 'Goods(굿즈)'와 마케팅의 합성어
  • 처음 실시한 곳은 미국의 커피회사이자 브랜드인 스타벅스
  • 굿즈 마케팅은 어떤 상품의 판매율을 높이기 위한 일시적 이벤트성 펀슈머 기질이 강한 소비자에게 효과적임

 

장점

 

  • 매출 상승, 브랜드 및 이미지 상승효과 기대
  • 소비자 입장에서는 소비욕구 충족 및 다른 재미 추구

 

단점

 

  • 굿즈(상품)만 구매하고 이탈하는 고객이 발생
  • 생산 비용 및 마케팅 비용이 높다.
  • 소비자에겐  잠깐만의 인식을 높이는 효과가 있을 수 있으며 굿즈가 종교 교리, 윤리적 문제가 겹치면 회사의 이미지가 훼손될 가능성이 큼
  • 안전성 문제로 민형사적 책임도 따른다.
320x100

'기초화폐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금의 정의와 중요성  (0) 2021.12.26
지급결제시스템의 국가간 연계  (0) 2021.12.25
지폐 등급표  (0) 2021.10.17
금융 불균형  (0) 2021.09.21
원자재 통화  (0) 2021.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