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것들의 창고
굿즈 마케팅 본문
- 영어: Goods Marketing
- 같은 말로는 희귀 상품 판매 마케팅
- 상품을 뜻하는 'Goods(굿즈)'와 마케팅의 합성어
- 처음 실시한 곳은 미국의 커피회사이자 브랜드인 스타벅스
- 굿즈 마케팅은 어떤 상품의 판매율을 높이기 위한 일시적 이벤트성 펀슈머 기질이 강한 소비자에게 효과적임
장점
- 매출 상승, 브랜드 및 이미지 상승효과 기대
- 소비자 입장에서는 소비욕구 충족 및 다른 재미 추구
단점
- 굿즈(상품)만 구매하고 이탈하는 고객이 발생
- 생산 비용 및 마케팅 비용이 높다.
- 소비자에겐 잠깐만의 인식을 높이는 효과가 있을 수 있으며 굿즈가 종교 교리, 윤리적 문제가 겹치면 회사의 이미지가 훼손될 가능성이 큼
- 안전성 문제로 민형사적 책임도 따른다.
320x100
'기초화폐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금의 정의와 중요성 (0) | 2021.12.26 |
---|---|
지급결제시스템의 국가간 연계 (0) | 2021.12.25 |
지폐 등급표 (0) | 2021.10.17 |
금융 불균형 (0) | 2021.09.21 |
원자재 통화 (0) | 2021.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