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것들의 창고
eCPM 본문
- 처음 등장한 것은 2000년대 미국 광고계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
- 퍼블리셔의 광고 수익화 성과를 측정위한 지표
- 1,000회 유효 노출당 비용'으로 1,000회 광고 노출당 발생하는 광고 수익
- eCPM이 높으면 앱에 게재된 광고가 효과적이고 유저 유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뜻합니다.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유저가 많으면 많을수록 앱 퍼블리셔가 더 많은 수익을 창출가능
- eCPM이 높은 국가으로는 2022년 기준으로는 미국, 일본, 호주 순이다.
등식
eCPM = (총 수익/총 노출 수) x 1,000.
예: 총 수익이 8, 총 노출 수 40이다.
eCPM수치값 계산은 이렇다.
(8/40)*1000=200
자세한 내용의 사이트
320x100
'기초화폐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펀드 가입 이후 첫 매입시 기준일 (0) | 2022.09.13 |
---|---|
수익형 부동산 펀드 (0) | 2022.09.13 |
승수효과 (0) | 2022.08.21 |
금융 소비자 보호법 (0) | 2022.08.20 |
세금 사용처 (0) | 2022.08.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