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것들의 창고

eCPM 본문

기초화폐이론

eCPM

푸른 하늘에 아래에 있는 낡은 지식 창고 2022. 9. 8. 22:44
  • 처음 등장한 것은 2000년대 미국 광고계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
  • 퍼블리셔의 광고 수익화 성과를 측정위한 지표
  • 1,000회 유효 노출당 비용'으로 1,000회 광고 노출당 발생하는 광고 수익
  • eCPM이 높으면 앱에 게재된 광고가 효과적이고 유저 유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뜻합니다.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유저가 많으면 많을수록 앱 퍼블리셔가 더 많은 수익을 창출가능
  • eCPM이 높은 국가으로는 2022년 기준으로는 미국, 일본, 호주 순이다.

 

등식

 

eCPM = (총 수익/총 노출 수) x 1,000.

 

예: 총 수익이 8, 총 노출 수 40이다.

 

eCPM수치값 계산은 이렇다.

(8/40)*1000=200

 

자세한 내용의 사이트

 

 

What is eCPM and How to Calculate It | ironSource

eCPM is a metric used to measure an app publisher’s ad monetization performance. Here is how to calculate it and 5 ways you can increase your eCPM.

www.is.com

 

 

광고 성과 측정의 기본, CPM과 eCPM의 의미와 차이점 ㅣ 네이티브엑스

모양이 비슷한 두 용어는 비슷해 보입니다. 관심을 두고 들여다보지 않으면 일반인들이 두 용어를 구분하기는 어렵죠. 하지만 효과적으로 광고를 하기 위해 두 용어 사이의 ‘다름’을 이해하

www.nativex.com

 

320x100

'기초화폐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펀드 가입 이후 첫 매입시 기준일  (0) 2022.09.13
수익형 부동산 펀드  (0) 2022.09.13
승수효과  (0) 2022.08.21
금융 소비자 보호법  (0) 2022.08.20
세금 사용처  (0) 2022.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