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것들의 창고
확률형 아이템 본문
- 같은 말로는 캡슐형 유료 아이템, 뽑기형 아이템
- 게임물 이용자가 직접적ㆍ간접적으로 유상으로 구매하는 게임아이템[유상으로 구매하는 게임아이템(게임의 진행을 위하여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도구를 말한다.
역사
- 후쿠부쿠로(福袋, 복대)이라고 해서 에도 중기 미츠코시(三越, 초월)에서 1년 동안 재단하고 남은 천 가방을 넣어서 약간의 돈을 받고 고품질과 저품질 섞어서 고르게 한 것이 시작
- 컴퓨터 게임에 한정지어 지금의 랜덤박스의 시초 격이라고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처음 적용한 게임은 2004년에 일본서버 메이플스토리에 추가된 가챠폰 티켓이라는 100엔짜리 아이템이 현재의 컴퓨터 게임용 랜덤박스 최초 사례
- 유럽, 북미, 동남아, 오세아니아에서는 폐해가 커지자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계기로 도박으로 규정하여 금지되었고 시행하는 즉시 어마어마한 벌금과 형사처벌이 따른다.
장점
- 게임 개발자들에게는 추가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함에 따라 게임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유지보수
- 플레이어들에게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
문제점
자세한 내용의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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