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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이야기

확률형 아이템

푸른 하늘에 아래에 있는 낡은 지식 창고 2024. 12. 26. 01:15
  • 같은 말로는 캡슐형 유료 아이템, 뽑기형 아이템
  • 게임물 이용자가 직접적ㆍ간접적으로 유상으로 구매하는 게임아이템[유상으로 구매하는 게임아이템(게임의 진행을 위하여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도구를 말한다.

 

역사

 

  • 후쿠부쿠로(福袋, 복대)이라고 해서 에도 중기 미츠코시(三越, 초월)에서 1년 동안 재단하고 남은 천 가방을 넣어서 약간의 돈을 받고 고품질과 저품질 섞어서 고르게 한 것이 시작
  • 컴퓨터 게임에 한정지어 지금의 랜덤박스의 시초 격이라고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처음 적용한 게임은 2004년에 일본서버 메이플스토리에 추가된 가챠폰 티켓이라는 100엔짜리 아이템이 현재의 컴퓨터 게임용 랜덤박스 최초 사례
  • 유럽, 북미, 동남아, 오세아니아에서는 폐해가 커지자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계기로 도박으로 규정하여 금지되었고 시행하는 즉시 어마어마한 벌금과 형사처벌이 따른다.

 

장점

 

  1. 게임 개발자들에게는 추가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함에 따라 게임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유지보수
  2. 플레이어들에게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

 

문제점

 

출처는 코파일럿

 

자세한 내용의 사이트

 

 

확률형 아이템

게임 플레이어의 등급을 올려주는 아이템 또는 캐릭터를 얻을 수있는 상품을 말한다. 아이템을 구입해 열어보기 전까지 내용물을 알지 못하는 이른바 ‘뽑기’ 방식으로 판매하는 아이템으로

100.daum.net

 

 

확률형 아이템

“확률형 아이템”이란 게임물 이용자가 직접적ㆍ간접적으로 유상으로 구매하는 게임아이템[유상으로 구매하는 게임아이템(게

namu.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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