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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이야기

게임의 장르 – 전략 시뮬레이션

푸른 하늘에 아래에 있는 낡은 지식 창고 2008. 11. 14. 10:12
  • 실행자가 전쟁에 맞는 지도자가 되어 전략, 전술을 펼쳐 전쟁을 하는 게임
  • 유럽에서는 전쟁게임(War Game, 워게임)이라고 하며 약자로 STR이라고 함
  • 자원, 유닛, 자원분배, 실질의 전쟁까지 종합적인 사고가 필수
  • 류에 따라 턴 방식과 실시간 방식이 있음
  • 최초는 《스페이스워!》는 1962년 미국 MIT 학생이었던 스티브 러셀이 만든 것이다.

 

턴 방식

 

  • 아군이 한 번 공격하면 적군도 한 번 공격하는 방식 그러나 시간이 너무 낭비되는 단점으로 인하여 점차 시장에서 배척당하여 쇠퇴되고 있음
  • 처음 등장한 것은 1983년 일본 코에이 사에서 만든 노부나가 야망이 대표적

 

나.  실시간 방식

 

  • , 적군이 동시에 전투하는 방식
  • 게임시장을 지배하는 장르에 해당
  • 이 방식을 처음 도입하는 것은 80년대 후반 미국에서 등장

 

전략 시뮬레이션의 예 : 엠파이어 어스 시리즈(2000년,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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