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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채권 종목 설명

국가철도공단채권303 설명

푸른 하늘에 아래에 있는 낡은 지식 창고 2023. 3. 16. 18:19
  • 대한민국 철도의 건설 및 시설관리와 국유철도 재산관리 전문 조직으로 2004년 1월 1일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 공단 설립 법령은 "국가철도공단법"이다.
  • 인프라를 책임지며 철도 인프라를 건설·관리한다. 또한, 국가로부터 철도시설 소유권의 행사를 위임하며 공단이 채권을 발행하여 건설한 고속철도의 시설관리권을 설정하여 운영사로부터 선로사용료를 징수하거나 철도보호지구 관리 등을 시행한다,
  • 자본금이 없는 무자본특수법인 구조이기 때문에 총자본 자체는 의미가 없다.
  • 사회간접자본에 속하기 때문에 적자가 나도 국가가 보조해야 한다.
  • 국가철도공단이 발행한 채권 수는 대략 230개 정도이다. 최고 금리 연 5%대이며 최저 금리는 0.9%대이다.
  • 발행한 채권은 대부분이 복리이지만 언제부터인가 6개월 한 번씩 이자지급식으로 바뀌었다.
  • 여기 블로그 필자도 보유한 채권으로 여기에서 다루는 채권은 303 채권이다.

 

 

  • 최초로 거래된 것은 2021년 5월 6일이며 10,337원 10주가 거래되었다.
  • 주가 최고치는 10,352원에 10주가 거래되었다.
  • 거래량 최고치는 2021년 8월 10일 10,292 ~ 10,209원 사이에 4,271주(437만 9,440원)가(이) 거래되었다.
  • 거래량 최저치는 2021년 6월 7일로 10,209원 2주(2,040원)가 거래되었다.
  • 2022년 3월 11일에 9,878원에 100주(9만 8780원)가(이) 마지막 거래된 이후로 장내거래에서는 거의 없다. 
  • 수수료를 포함해서 9,893.5원에 100주를 매수했다면 세후 만기 가격은 100,994원이다.

 

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

 

 

국가철도공단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Faster, Safer, and more comfortable railways going with the people 국민을 잇는 철도 세계를 여는 철도 사람이 있다 철도가 있다 안동고가(도담-영천) 북

www.kr.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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