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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철도공단채권303 설명 본문
- 대한민국 철도의 건설 및 시설관리와 국유철도 재산관리 전문 조직으로 2004년 1월 1일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 공단 설립 법령은 "국가철도공단법"이다.
- 인프라를 책임지며 철도 인프라를 건설·관리한다. 또한, 국가로부터 철도시설 소유권의 행사를 위임하며 공단이 채권을 발행하여 건설한 고속철도의 시설관리권을 설정하여 운영사로부터 선로사용료를 징수하거나 철도보호지구 관리 등을 시행한다,
- 자본금이 없는 무자본특수법인 구조이기 때문에 총자본 자체는 의미가 없다.
- 사회간접자본에 속하기 때문에 적자가 나도 국가가 보조해야 한다.
- 국가철도공단이 발행한 채권 수는 대략 230개 정도이다. 최고 금리 연 5%대이며 최저 금리는 0.9%대이다.
- 발행한 채권은 대부분이 복리이지만 언제부터인가 6개월 한 번씩 이자지급식으로 바뀌었다.
- 여기 블로그 필자도 보유한 채권으로 여기에서 다루는 채권은 303 채권이다.
- 최초로 거래된 것은 2021년 5월 6일이며 10,337원 10주가 거래되었다.
- 주가 최고치는 10,352원에 10주가 거래되었다.
- 거래량 최고치는 2021년 8월 10일 10,292 ~ 10,209원 사이에 4,271주(437만 9,440원)가(이) 거래되었다.
- 거래량 최저치는 2021년 6월 7일로 10,209원 2주(2,040원)가 거래되었다.
- 2022년 3월 11일에 9,878원에 100주(9만 8780원)가(이) 마지막 거래된 이후로 장내거래에서는 거의 없다.
- 수수료를 포함해서 9,893.5원에 100주를 매수했다면 세후 만기 가격은 100,994원이다.
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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